NEWS

Here's the latest from VEStellaLAB

호반건설, 신축 아파트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 도입
2022년 11월 22일 기사보기


‘호반써밋 DMC 힐즈’에 도입될 워치마일 시스템의 구현 모습. 사진=호반건설 제공

‘호반써밋 DMC 힐즈’에 도입될 워치마일 시스템의 구현 모습. 사진=호반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지현 기자] 호반건설은 입주 예정인 ‘호반써밋 DMC 힐즈’에 최적의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해주는 시스템인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호반건설과 협력해 온 스타트업 ㈜베스텔라랩의 ‘워치마일(Watchmile)’ 시스템을 신축 아파트에 적용하는 것이다.

워치마일(Watchmile)은 세계 최초로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에서 최적의 주차면을 찾아 안내하는 서비스다. 영상 및 AIoT 정보를 기반으로 주차 현황과 빈 주차면(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워치마일 이용자는 △최적 주차면까지 길안내 △주차면 점유여부 확인 △전기차 충전시설 사용 가능여부 △주차 차량위치 파악 등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 서비스는 운전자의 주차 시간을 70%이상 단축시키고, 연료 및 배기가스 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워치마일은 서울역 주차장, 킨텍스 제2전시장, 천호역공영주차장 등에서 도입중인 서비스로, ‘호반써밋 DMC 힐즈’는 신축 아파트 단지에 적용되는 첫 사례다.

호반건설 문갑 전무는 “호반건설은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도입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호반그룹의 리조트, 골프장 등의 인프라와 아브뉴프랑 등 복합상업시설에도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