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ere's the latest from VEStellaLAB

베스텔라랩, WACON 2023서 외교부 장관상 수상... “스마트시티 솔루션에 적용한 사이버 보안 사례의 우수성 인정받아”
2023년 10월 06일 기사보기


 


GPS 신호가 닿지 않는 실내 주차장에서 주차장의 실시간 상황을 파악하고, 최적의 주차면으로 안내하는 주차 내비게이션 워치마일을 서비스하는 베스텔라랩이 WACON 2023(사이버보안 우수기업 정부 포상)에서 외교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 제공-베스텔라랩
㈜베스텔라랩(VEStellaLab Inc. 대표 정상수)은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적용한 사이버 보안 사례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WACON 2023’(사이버보안 우수기업 정부 포상)에서 외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AI 영상분석 기술, Non-GPS 측위기술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 주차 내비게이션 ‘워치마일’이다.

‘워치마일’ 솔루션은 AI 기술을 활용한 CCTV 영상 분석을 통해 실시간 주차 현황을 파악하여 최단 주차 경로를 안내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운전자에게 주차 현황 정보와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oT 인프라와 자율주행차량 간 V2I(Vehicle to Infrastructure) 통신을 통해 Non-GPS 환경에서 자율 주행/주차를 지원한다.

주차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선행되는 CCTV 영상 분석 과정에서 영상정보 해킹 및 외부 유출에 대한 대응책으로 데이터 암호화 및 자동 마스킹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V2I 통신 과정에서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방화벽을 구축하여 허용되지 않은 접근과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보안성 기술이 적용된 ‘워치마일’은 국가정보원에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가’급 국가중요시설에 성공적으로 도입됐다. 해외에서도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사례를 기반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국내에서는 인천국제공항, 서울역 공영주차장, 킨텍스,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최근에는 사우디아리비아,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스마트 주차 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